본문 바로가기


공지사항

2020-2학기 교육실습 신청안내(교육실습및윤리수강신청예정자)
2020-2학기 교육실습 신청안내(교육실습및윤리수강신청예정자)
교육대학원2020-05-25

2020-2학기 교육대학원 교육실습 신청 안내

– 2020학년도 2학기에 교육실습을 수행할 원생은 다음 사항을 참고하신후 교육실습 동의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– 교육실습 대상자 : 2020-2학기에 4,5학기 재학예정인 원생
– 유아교육전공학생은 반드시 유치원에서 교육실습을 해야 합니다. (영유아보육법에 의한 보육시설에서는 교육실습 불가)
– 영양교육전공 학생은 급식시설이 있고『초‧중등교육법』제2조에 의거 설립된 초‧중‧고등학교에서 실습이 가능합니다.
– 유아교육전공과 영양교육전공을 제외한 전공 학생은『초‧중등교육법』제2조에 의거 설립된 중‧고등학교에서 실습 가능합니다.

☞ 초등학교는 제외됨

– 유의사항 :

–  학생 본인의 표시과목이 해당 학교에서 교육실습이 가능한지 여부를 세밀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. (도내 야간 고등학교 신입학 모집이 중단되었음)

– 교육실습기간에 교육대학원 야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이동 거리내의 학교를 선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<교육실습동의서 수취 및 제출 방법 설명>

1) 전공 사무실에서 교육실습 협조공문파일 송부 해드립니다.  또는, 특수대학원 교학과(학생회관 2층)교육대학원에 방문하여 ‘교육실습협조 공문’ 수취가능 합니다.

2) 학생 개별적으로 실습학교를 선정하여 2020. 9.28(월) ~ 10. 23.(금) [4주간]실습을 할수 있도록 교육실습생 소개서를 작성합니다.

3) 실습학교 담당선생님께 협조공문(교학과에서 배부드린 공문) 과 본인이 작성한[서식]교육실습생소개서,[서식]교육실습동의서(서식 클릭)를 작성하여 실습학교에 제출하고 직인 날인요청

4)  학교측에서 작성해준 교육실습동의서(학교장의 직인 날인 필요)와 실습생 본인이 작성한 [서식]교육실습서약서(서식 클릭)를 실습생 본인이 보관하고 있다가 2020-2학기 개강시 교육대학원에 제출 준비

5) 2020-2학기 재학생 수강신청기간에 교육실습및윤리(00001008) 과목 수강신청

6) 2020-2학기 개강후 2020.9.2.(수)까지 실습학교에서 작성해준 교육실습동의서와 본인이 작성한 서약서와 함께 실습경비 1만원 송금 송금증(ATM영수증 등)을 교육대학원에 제출  : 교육실습경비 1만원 송금계좌: 전북은행/1013-01-1957666/원광대학교(교육대학원)

7) 학생들이 부담하시는 금액은 위의 1만원이며, 학교에 지급하는 금액은 별도로 본교에서 부담 합니다.

8) 교육실습및윤리는 실습뿐만 아니라 수업이 있으며 반드시 수업에 참여하셔야 됩니다.

 

붙임:

[서식]교육실습생소개서,[서식]교육실습동의서(서식 클릭)

[서식]교육실습서약서(서식 클릭)

 

<실습학교 예시>

(과거에 교육대학원 학생들이 실습했던 학교이지만 아래 학교에서 우리 대학원 원생을 받아주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. )
– 익산 : 익산어양중학교, 이리남중학교, 이리동중학교, 남성중학교, 성당중학교, 뽀뽀뽀유치원, 원광정보예술고, 원광중학교, 익산중학교, 진경여고, 남성여중,삼기중학교,아이빛유치원,원광고등학교, 진경여고,익산부천중학교, 익산성일고등학교,전북이리공고,전북제일고,성심유치원,원광여자중학교,이리고등학교,이리영등중학교,이리북중학교,이리유치원,함열여고,함열중학교
– 전주 :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, 전주중앙중학교, 전주중앙여자고등학교, 전주온고을중학교, 우석고등학교,덕일성유치원,한샘유치원,전북대사범대부설고,전북기계공고,전북중,전주근영중,전주솔내고, 전주유치원,전주효문여중,천사유치원, 예대유치원, 온빛중학교,전주우림중
-완주 : 삼우중학교,봉서중학교, 이서초 병설유치원,봉동유치원
-김제 : 성만유치원, 덕암정보고등학교
-군산 : 군산남중학교, 군산여자상업고, 군산중앙여고,전북외국어고,군산동고등학교,군산산북중학교

 

<교육실습 오리엔테이션>

  • 일시 및 장소(예정): 2020. 9. 23.(수) 19:45/교육실습및윤리수업시간중; 교육실습록과 교육실습시 사용할 명찰을 배부 하오니 필히 참석요망(영양교육전공 및 유아교육전공은 별도의 교육실습록이 있으니 일반 교육실습록과 혼동없으시기 바람니다.

 

<2020-2학기 교육실습 기간>

    • 2020. 9. 28(월) ~ 10. 23.(금) – 4주간 –

<교육실습록 제출시 유의사항>

– 교육실습 학교의 현황(교육실습록 10p)을 성실히 기재 합니다.
– 모든 교육실습 일지면 에는 지도교사와 부장의 도장이 찍혀 있어야 합니다.
– 교육실습일지의 모든 사항을 빠짐없이 적습니다.(반성및 소감, 지도교사 조언 란 등)
– 수업참관론을 성실히 적고 지도교사와 연구부장의 도장을 받습니다.
– 학습지도안을 성실히 작성 합니다.
– 교육실습 후기를 적습니다.
– 교육실습생 근무상황(교육실습록 108p)을 지도교사선생님이 작성합니다.
**. 교육실습록의 모든 사항에 대해서 성실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<교육실습 결과보고서>

[서식]원광대 교육대학원 교육실습결과보고서
– 실습을 마치면 위 교육실습 결과보고서 서식(교육실습록 맨 뒷장에도 있음)을 실습학교의 지도교사에게 드립니다.
– 작성된 교육실습결과보고서는 스캔하여 전자문서로 공문으로 보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.

 

<교육실습 개인별 협조공문>

– 교육실습 시작전에 본교에서 학생의 실습학교에 보내는 학생 개인별 협조공문은, 학생이 교육실습 동의서를 개강후에 교학과에 제출하시면, 그 동의서를 토대로 2020년 9월 말에 실습학교로 별도로 송부 됩니다.   끝.